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PS4 - 4k 모니터 (LG - 32UD59)

반응형


일반 모니터로 PS4 Pro를 즐기던 중 4K 모니터의 화질에 대한 욕심이 솟구쳤습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스트레스는 역시 무언가를 질러주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많죠~ ^^;;



4K모니터는 일단 가격의 부담감이 가장 큽니다만,


가성비 대중성을 포커스로 검색해 보면 선택의 폭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저는 IT쟁이이긴 하지만,  모니터의  주사율, 응답속도, 명암비  등등의 세부 스펙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물론 세부스펙이 중요하긴 하지만,  


제조사의 숫자놀음에 집착하기 보다는 제가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없는지에 대한 제 기준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전 이 모니터를 PS4와 데스크탑 모니터로 활용하고자 제가 평가하는 기준은 아래 3가지 항목이었습니다.



1. PS4 Pro를 이용한 4k 해상도를 지원해야 한다.


   - 책상에 앉아서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시야각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 응답속도는 게임 진행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요즘 일반스펙인 4MS 정도면 된다.

   - 색감은 너무어둡지만 않으면 OK


2. 모니터 입력 단자가 2개 이상이어야 하며, 사운드 출력 단자가 있어야 한다.


  - PC, PS4 연결

  - 사운드는 기존 2채널 스피커와 연결될 수 있도록 모니터의 사운드 out단자를 지원해야 한다.


3. 기타


  - 광출력 사운드 단자가 있다면 더 좋음

  - 모니터 입력 단자는 RGB, DVI, HDMI 단자가 있었으면 좋음 (기존 PC가 오래된 녀석이라 HDMI단자 지원이 안됨 ㅠㅠ)




그래서 선택한 모니터는 LG 4k 모니터(32UD59) 였습니다~~~~


50만원대 후반 (사실 59만원이면 60만원이죠...ㅡㅡ..)의 가격이면 사실 저렴한 가격의 모니터는 아니지만, 구매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돈이 좋다고..  4K 모니터인 만큼 색감이 밝고 표현이 다르긴 합니다...




입력의 선택 (HDMI1/ HDMI2) 은 하단 아래의 버튼/조이스틱 으로 입력설정이나 세부환경을 조절할수 있음이 편리하네요~





다만 입력 단자가 HDMI 단자와  DP포트만을 제공하고 있어 집의 고물 PC의 그래픽카드를 저렴한 HDMI 지원 그래픽 카드로 교체하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사운드 OUT단자는 생긴모양을 보고 광출력 단자로 착각을 했는데요... 일단 3.5 (이어폰 잭) 잭이 었구요..


또한 스피커에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한 PS4 Pro 4k 를 위한 모니터로는 딱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기도 먹어본 넘이 잘 먹는다고, 전 플스가 2대입니다 하나는 PS4 Pro - 4K출력, 하나는  PS4 - 일반 모니터


4k사용전에는 전혀 느끼지 못했지만,  지금은 일반 모니터로 연결된 플스는 화면출력에 거부감이 듭니다.. ㅠㅠ.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블로그 포스팅 퀄리티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본 포스팅은 제가 제 돈주고 구입하여 작성한 돌직구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