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마우스 증후군! 혹시 손목이 아프신가요??

반응형

 

 

 

손목을 괴롭히는 마우스 증후군...   굉장히 오래된 저의 경험담 입니다만,  오늘 직장 후배 한 명이 손목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어 저의 경험을 얘기해 주고나니,  문득 주위에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

 

 

마우스 증후군은 주로 컴퓨터 키보드나 장시간의 마우스 사용, 손빨래를 많이 하는 주부, 연장을 다루는 작업자 등등.. 남자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는 남자 입니다 쿨럭...)

 

물론, 휴식을 취하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괜찮아 지겠죠...  그런데 먹고 살기위해 매일같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저는 그럴수가 없습니다. ㅠㅠ

 

손목은 아프고... 일은 해야하고... 하아~~~

 

 

그러던 중 제가 찿은 첫번째 방법은 "버티컬 마우스" 였습니다.

당시 버티컬 마우스로 대표되는 마우스가 "에볼루언트"였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워 먼저 조금 저렴한 마우스를 사서 써보고 느낌이 괜찮으면 비싼걸 사자! 라는 생각이었죠.

에볼루언트 버티컬 마우스

 

 

그래서 구매한 녀석이 저렴한 아래 닥터 마우스 였습니다.  (2만원이 안되는 금액에 마우스 패드까지 제공하는~ ㅎㅎ)

 

 지금 이녀석은 단종되었습니다.

언제 샀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마우스 패드 색이 다 바랜걸 모면, 이 녀석도 꽤 오래 된것 같네요~

 

일반마우스 처럼 손목을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점은 참 좋은데 , 대신 팔을 많이 움직여 팔이 아픈점과  익숙하지 않은 조작방식이 문제 였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에 무리는 없어요~ 대신 팔에 무리가 가죠! ㅋ

 

 

그렇다면!!! 

 

손목과 팔은 움직이지 않고, 손가락만을 이용해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목과 팔에 무리가 없지 않을까???

 

해서 찿은 두번째 방법은 "트랙볼" 마우스 였습니다.

 

다양한 트랙볼 마우스

 

 

 

트랙볼 마우스의 종류도 역시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구매한 아래 켄싱턴 슬림플레이드 역시 가격이 사악하기 그지 없어요...  게다가 무식해 보이고 안이쁘고...

(아마존 할인시 6만원선에 구매했던것 같습니다... 이녀석도 오래되서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요~)

 

트랙볼 밑에 손목받침 깔아주세요! 근데 손목 받침대 너무 더러워 보이네요 ㅠㅠ

 

이녀석은 다른 트랙볼 보다 볼이 큼지막해서(당구공만한) 조작이 편할꺼야 반드시!!... 라고 믿고 질렀죠~

 

 

 

오호~ 제 생각이 맞았습니다.  

 

몇개 사용해본 트랙볼보다는 확실히 컨트롤이 편했구요~

또 트랙볼 마우스가 손가락만으로 사용 가능 하니 손목과 팔에 오는 무리는 확실히 덜 했습니다.!!!

 

 

 

다만 얻는게 있다면 잃는것이 있듯~

 

초기 적응하는데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이로 인해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도 상당합니다 ㅋ
내가 왜 이걸쓰고 있지? 뭐 이런? (오른 손목이 아프니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자! 했을때와 비슷한 스트레스? ㅋㅋ)

 

트랙볼은 게임은 포기하세요!  ㅋㅋㅋ  물론 익숙해지면 편해지긴 합니다만 정신 건강에 해롭습니다.

 

 

하지만....  각 각 이 두가지 마우스는 뭔가 20%의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이 있었구요...

 

그러다 문득!!!!! 이 두개를 조합해서 써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 깜찍한 응용력!!!

 

 

오른손엔 버티컬 마우스!!!   왼손엔 트랙볼!!! 

 

유레카!!! 를 외치며 사무실에서  이 조합을 사용한지도 10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

 

(좌)켄싱턴 슬림블레이드,  (우)닥터마우스 

 

왼손의 트랙볼 마우스 :  스크롤(볼을 뺑글뺑글 좌->우로 돌리면 스크롤) or 마우스 포인터 이동  

오른손의 버티컬 마우스 :  섬세한 마우스 포인터 이동 or 클릭

 

이 조합의 핵심은  "양쪽의  팔, 팔목을 최대한 움직이지 않는다" 입니다.

 

엄청난 꿀조합이며 그 이후 전 손목통증을 잊었습니다.  (뭔가 약파는 느낌인것 같다구요? ㅋㅋㅋㅋ )

 

결론은 지금도 너무 잘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다 도움이 된다고 말할수는 없겠죠!

 

 

 

HOXXY... 

 

과중한 마우스질로 인해 손목이 아프시다면 트랙볼 + 버티컬 마우스 조합, 혹은 트랙볼 + 일반마우스 조합 으로 왼손과 오른손이 협업(?)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해 보세요~ 

 

분명 효과는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가 제 돈 주고 구입하여 작성한 돌직구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