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

키크론 K8 기계식키보드 (텐키리스 블루투스 키보드)

반응형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


상에 선을 하나 줄이기 위해 이번에는 키보드를 구매 했습니다. 😜

기계식 블루투스 무선키보드!  텐키레스!

무선의 유혹이 가장 컷구요 
간만에 청축을 한번써볼까? 라는 생각에 더욱 더 뽐뿌를 받아 주문을 했더랬습니다.

 

오!!!  제법 고급진 검은색 박스에 담겨 있어서 개봉전 기대감을 한껏 높여주는 효과가 있네요~

직구를 했던 터라 물건을 받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기다리는 동안 설레이며 기다렸어요~

 

열어보면 구성품으로는

퀵 가이드 메뉴얼 
윈도우와 맥사용자를 위한 교체용 추가 키캡
키캡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C-type 꺽은선 케이블
본체
설명서

가 들어 있습니다~


일단 구성품은 제가 구매했던 그 어떤 키보드 보다 풍부한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봐야 뭐 키캡 몇개와 리무버이긴 하지만요.. 😜



외관은 먼저 옆면을 보면 가장 좌측에 케이블연결단자가 있구요~  다음 윈도우/MAC 전환 스위치,
가장 오른쪽에는 블루투스, 전원off, 케이블연결 을 선택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키보드외관은 조명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 옆부분이 오픈된 것으로 보입니다.
옆 테두리가 오픈 되어 있어 조명효과를 높이고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떨어졌을때 빼내기는 좋을것 같습니다. 

특이한점은 키보드 양끝 테두리에 홈을 내놓았는데요 일부러 파놓은 홈은 확실한데 이걸 디자인적 요소라고 보기에는 좀 애매하구요 플라스틱 재질역시 13만원대의 키보드 재질이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키감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키캡은 ABS재질 키캡입니다. 
ABS키캡은 오래 사용할 경우 미끌거리고 프린트가 지워질수 있는 내구성이 약한 키캡인데요 이건 알고 구매한 부분이지만 제가 만져본 ABS키캡중에서는 가장 미끌거리는 재질 입니다.  (완전 별로 입니다...)

키크론에 적용된 OEM 프로파일 키캡 (높이가 높아요 ㅠㅠ)




다만 동일한 87키 키보드를 놓고 비교했을때 키크론 키보드가 크기는 확실히 작습니다.

좌: 리얼포스87,  중: 키크론 k8,  우: 마제스터치 텐키리스

 



 

 



이 키보드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면~

우선 장점!!!  

1. 블루투스 5.0 무선 방식을 지원한다. 

휴대용이나 다양한 기기의 키보드 연결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분명히 장점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2. 맥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8은 맥사용자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저는 윈도우 사용자라, 맥관점의 키보드 장점은 설명은 못드릴 것 같아요... 음... 맥과 동일한 키배열?? 


3. 스위치를 바꿀수 있는 핫스왑 기능

물론 옵션사항에 핫스왑 옵션이 적용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만 이것은 분명 장점이겠죠!

핫스왑 옵션 적용제품은 스위치를 분리할 수 있어요~

핫스왑 옵션 적용 제품은 원하는 스위치축을 쉽게 바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축만 별도로 구매해서 여러 타건감을 느껴볼수 있고 , 고장난 스위치만 교체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게이트론 스위치는 국내에서는 87개에 약 3만원, 해외에서는 이보다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단점 !!!

키캡의 미끌거림과 키의 흔들림!  하지만 역시 제일 불편한 점은 키보드 배열 경사 ㅠㅠ

스페이스바를 누를때 엄지손가락의 느낌이 너무도 어색합니다.  스페이스 바가 너무 솟아올라 엄지 손가락에 걸리는 불편함이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정말 병맛인 키보드 배열경사

 

많은 유튜버분들이 키크론 리뷰영상에서 언급 하시는 "키보드 높이가 높아서 팜레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겠네요" 정도가 아니구요  "적응되면 괜찮겠지"도 아니구요  이 키보드를 메인 키보드로 사용하시려면 팜레스트는 무조건 함께 써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유튜버분들이 키크론 리뷰영상에서 언급 하시는 "키보드 높이가 높아서 팜레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겠네요" 정도가 아니구요  "적응되면 괜찮겠지"도 아니구요  이 키보드를 메인 키보드로 사용하시려면 팜레스트는 무조건 함께 써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키보드 뚜께가 엄청 두꺼워요...

 

키크론 키보드는~

맥사용자를 위한, 블루투스지원,  핫스왑 키교체 이 세가지가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이나 키캡 및 하우징의 플라스틱 품질, 높은 키배열설계로 인한 불편함 등을 종합해보면 13만을 주고 구매하기에는 무리가 많은 키보드로 보입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당연히 레오폴드 키보드로 가시구요, 더 저렴한 가격대라면 앱코나 콕스 키보드가 더 좋은 선택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나는 키크론 키보드를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다!  라고 하시면  
알리나, 아마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직구하시고  가성비 좋은 팜레스트하나를 함께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가 제 돈 주고 구입하여 작성한 돌직구 후기입니다.

 

 

반응형